언론보도
언론 속 한국의료재단의 모습입니다.
[매경 시티라이프]건강검진 어디서 받을까…저렴하고 첨단장비 갖춘 ‘전문센터’ 인기
등록일 : 2014-08-22
[매경 시티라이프]건강검진 어디서 받을까…저렴하고 첨단장비 갖춘 ‘전문센터’ 인기
대학병원과 동네의원의 건강검진이 부담스럽다면 어디로 가는 것이 좋을까. 가격이 합리적이면서도 전문인력과 시설을 두루 갖춘 전문 건강검진센터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직장검진의 경우 대부분 전문센터를 이용하고 있다. 서울시내에는 현재 10여 곳의 대형 전문 건강검진센터가 각종 첨단의료장비를 갖추고 고객 모시기에 나서고 있다.
...[중간생략]...
특급호텔 연계 ‘바캉스’ 인기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의료재단 IFC 종합검진센터에서는 크게 ‘비타민’과 ‘바캉스’ 검진 2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비타민은 한국인 7대 암 검진 프로그램으로, 검진시간은 3~4시간 정도 소요된다. 주요 검진 항목으로는 심혈관계나 신장검사, 당뇨검사, 통풍검사, 부인과진찰, 골밀도 검사, 혈액 비타민D 검사, 갑상선초음파, 대장내시경 등이 포함됐다.
반면 8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바캉스는 6성급 특급호텔에서 휴가를 보내면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프리미엄 제품답게 1대1 전담 코디네이터가 상주하며, 검진 후 1년간 사후 관리를 해준다. 주요 건강검진 항목으로는 혈액과 소변 검사, 심혈관계, 간기능검사, 면역검사, CT촬영, MRI, 내시경, 심장초음파 등이다.
이 센터의 가장 큰 특징은 소화기·순환기·내분비내과는 물론, 산부인과, 직업환경의학과, 가정의학과, 영상의학과, 치과 등 각 분야에서 임상경험이 풍부한 다수의 전문의료진이 직접 참여한다는 점이다.
...[이하생략]...
출처 : 매일경제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