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 속 한국의료재단의 모습입니다.
월드비전 ‘Global 6K for Water’ 후원… 탄자니아 식수 지원에 1천만 원 기부
등록일 : 2026-02-12
한국의료재단, 월드비전 ‘Global 6K for Water’ 후원… 탄자니아 식수 지원에 1천만 원 기부
깨끗한 물로 생명을 잇는 글로벌 나눔 실천
한국의료재단은 월드비전이 주관하는 ‘Global 6K for Water’ 캠페인에 동참해 탄자니아 식수 지원을 위한 후원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식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탄자니아 지역 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후원금은 우물 설치 및 식수 위생 환경 개선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후원금 전달식은 한국의료재단에서 진행됐으며,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 식수 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과 연대의 뜻을 나눴다.
‘Global 6K for Water’는 개발도상국 아이들이 물을 구하기 위해 매일 평균 6km를 걷는 현실에 공감하고, 깨끗한 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월드비전의 글로벌 캠페인이다.
한국의료재단 관계자는 “깨끗한 물은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라며 “이번 후원이 탄자니아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의료·보건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월드비전 관계자는 “한국의료재단의 따뜻한 나눔이 식수 부족 지역 아이들과 주민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한국의료재단은 국민 건강 증진은 물론, 국내외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보건 지원과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수건강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