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입니다

사이트 확대·축소 + -

    <

    >

    • 컴퓨터모양의아이콘

      온라인예약

    • 페이스북 아이콘

      결과조회

    • 문진표 아이콘

      문진표
      다운로드

    • 블로그 아이콘

      블로그

    • 상담톡 아이콘

      상담톡

    하얀색 전화기와 물음표 아이콘

    상담 및 예약

    1544-2992

    평일: 07:00~18:00

    토: 07:00~12:00

    일/공휴일 휴무

    TOP
    지방간이라고 나왔는데 치료법은 무엇인가요?

    지방간이란 간에 지방이 정상보다 많이 축적된 상태를 말하며 음주, 비만,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약물 등이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지방간의 원인이 되는 요인들을 교정하고 제거하는 것이 치료법입니다.
    평소 금주하시고 규칙적인 운동과 식이조절(총 섭취 열량 줄이기,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및 신선한 야채를 포함한 균형잡힌 식사)을 통한 생활 습관 개선이 중요하며 당뇨병,이상지질혈증 등과 같은 질환이 있는 경우 필요시 약물치료 하십시오.

    치밀유방은 무엇인가요?

    치밀유방이란 유방 실질이 지방에 비해 더 많은 상태를 말하며 유방촬영(X-ray)상에서는 하얗게 보입니다.치밀유방은 병적인 상태는 아니나 유방암과 같은 병변의 발견이 어려우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초음파와 같은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자궁 근종의 치료법은 어떤게 있나요?

    자궁 근종은 자궁의 근육세포에서 생기는 자궁에서 가장 흔히 발생하는 양성 종양입니다.

    자궁 근종의 증상: 월경과다가 가장 흔한 증상이며, 이 밖에도 비정상 자궁출혈, 월경불순, 골반 통증, 월경통, 골반 압박감, 빈뇨, 성교통, 복통, 요통, 그리고 불임 및 생식기능 이상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궁 근종의 치료 :작고 증상이 없는 경우에는 경과 관찰만하거나 월경통이나 월경과다와 같은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약물 요법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약물 치료로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환자가 수술적 치료를 원하는 경우 수술을 할 수 있는데, 향후 임신 여부와 근종의 크기, 형태, 나이 등을 생각하여 근종만을 절제하거나 자궁 전체를 절제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란?

    갑상선은 목 앞쪽에 있는 나비 모양의 내분비선으로 갑상선 호르몬을 만들어 우리 신체의 신진 대사를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갑상선 호르몬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것을 갑상선 기능 항진이라고 말합니다.

    증상: 과도한 발한,심계항진 식욕증진,체중감소,더위를 잘 참지 못함,몸의 떨림,초조함이 있고 ,체력 소모가 심해지고 쉽게 피곤하며 식욕이 왕성해져서 잘 먹는데도 체중은 수개월사이에 심하면 10kg이상 감소 하기도 합니다. 또한 소화가 잘되고 대변 횟수가 늘어나 하루에 두서너 차례 이상 묽은 변을 보기도 합니다.

    진단:혈액검사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관련된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전문의 상담을 받도록 하십시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란?

    갑상선은 목 앞쪽에 있는 나비 모양의 내분비선으로 갑상선 호르몬을 만들어 우리 신체의 신진 대사를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갑상선 호르몬이 적게 분비되는 것을 갑상선 기능 저하라고 말합니다.

    증상: 몸이 늘어져 아무것도 할수 없는 상태가 되기도 하고,얼굴과 손발,눈 주위가 부어 오르는 부종이 있으며,추위를 잘 견디지 못하고,전신 피로감,기억력 감퇴,월경 과다,근육통 등이 나타나며, 식욕은 감퇴 되었는데도 체중은 증가하기도 합니다.

    진단:혈액검사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관련된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전문의 상담을 받도록 하십시오.

    갑상선 결절이란?

    갑상선은 목 앞쪽에 있는 나비 모양의 내분비선으로 이곳이 부분적으로 커져서 생기는 병을 갑상선 결절이라고 합니다.

    갑상선의 결절이 있는 경우 자각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상당히 드물어 대부분의 갑상선 결절은 초음파를 통해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갑상선 결절은 양성이며 암인 경우는 전체 갑상선 결절의 5% 정도에 불과합니다. 갑상선 결절이 있는 경우 갑상선암의 가능성을 확인하여 암인 경우 수술을 하여야 하나 양성 갑상선 결절의 경우에는 주기적인 추적검사가 필요합니다. 추적검사시 모양이나 크기의 변화가 있는 경우에는 정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담낭에 용종이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담낭용종은 담낭벽에 생긴 모든 종양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처음 담낭 용종이 진단되고 양성용종으로 생각되는 경우라면 첫 1~2년간은 3~6개월 간격으로 초음파 검사를 하여 크기의 변화를 관찰합니다. 담낭용종의 크기에 변화가 없다면 악성의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주기적인 검진(6~12개월 간격)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관찰하는 방법이 일반적으로 추천됩니다.

    담낭용종의 크기가 10mm 이상이거나, 담석이 동반된 환자, 증상이 있는 환자, 추적 관찰시 크기가 커지는 경우에는 담낭절제술을 통해 용종을 함께 제거하게 됩니다.

    작년에 B형 간염 예방 접종을 했는데 항체가 없다고 합니다. 또 접종을 해야 하나요?

    성인에서 기본 접종 3회 후에 항체가 10mIU/mL인 경우를 무반응자라고 하며 5-10%가 이에 해당합니다. 무반응자에게 1회 더 접종을 하면 25-30%에서 ,3회 재접종하면 50-75%에서 항체 생성을 보입니다. 면역 저하 환자에서는 백신을 두배 용량으로 접종하면 항체 생성률을 높일 수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그러나 40대 이후에는 항체 생성률이 낮으므로 원하시는 경우에 재접종 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골감소증이라고 하는데 골다공증과 같은 것인가요?

    골다공증은 뼛속에 구멍이 많이 생긴다는 뜻으로, 뼈의 양이 줄어들어 뼈가 얇아지고 약해져 잘 부러지는 병입니다.

    골다공증 진단은 골밀도 검사를 통해서 할수 있으며 골밀도 수치가 -1 이상이면 정상이고, -1∼-2.5 사이일 경우 약간 진행된 상태로 골감소증으로 분류하며, -2.5 이하를 골다공증으로 분류합니다.

    따라서 골감소증은 골다공증과 같은 말이 아닙니다.

    골감소증은 골밀도 수치가 -1∼-2.5 사이에 있는 경우이며 골다공증은 아니나 골다공증의 위험이 있으므로 평소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 규칙적인 운동과 뼈를 튼튼히 하는 칼슘이 풍부한 식사를 해야합니다. 칼슘이 풍부한 음식은 멸치, 뼈째먹는 생선, 유제품 등이 있습니다. 그 외 음주, 흡연, 카페인, 인스턴트식품, 패스트푸드, 청량 음료, 흰설탕 등의 가공식품 섭취를 피하도록 하십시오.

    난소에 기능성 낭종이란?

    난소에는 난포라고 하는 정상 물집이 매달 생겨나고 여기에서 여성호르몬과 난자가 생성됩니다.

    기능성 낭종은 난포가 제대로 성숙하지 못하고 난포를 배출하지 못할 때 생깁니다. 대개 1~3개월 내에 스스로 소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난소 낭종은 기능성 낭종이며 가임기 여성에게 잘 생깁니다. 수 주에서 수개월 이내에 저절로 소실되는 것이 보통이므로 일단 경과를 관찰하게 됩니다. - 지속적으로 관찰될 경우 크기와 형태상의 악성도 및 임상적 양상을 근거로 수술의 필요성을 고려하게 됩니다